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정보

코 피지 제거 및 없애는 방법/꿀팁

by 하마부리 2022. 6. 15.
728x90
반응형

코에 쌓인 피지, 블랙헤드는 모공 속에 쌓인 피지가 공기와 접촉하며 산화되거나 노폐물이 달라붙게 되어 검게 변한 피지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T존, 코를 중심으로 원활한 피지 분비가 일어나며 이에 쉽게 번들거리고 코에는 거뭇거뭇하여 눈에도 잘 띄고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습니다.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코 피지는 색상에 따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모두 과다 분비된 피지 때문이나 차이점이라면 블랙헤드의 경우에는 모공 속에 피지와 각종 노폐물이 쌓이고 산화되며 피부 세포들이 검게 변한 것이 블랙헤드이며 화이트헤드는 모공 속 피자가 하얀색으로 쌓이고 굳은 것입니다.
색상 말고는 크게 차이는 없지만 아무래도 블랙헤드는 눈에 잘 들어오기에 더 신경이 쓰이는 편이나 둘 모두 방치시 모공이 더 크고 넓어지기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 피지, 블랙헤드 예방법

평소 생활 습관에 주의를 기울이면 블랙헤드가 발생하거나 커지는 것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먼저, 외출 후에는 화장을 하였다면 반드시 지우고 세안을 꼼꼼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화장품 잔여물과 먼지/땀 등 노폐물이 쌓여 피지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때 세안을 할때는 뜨거운 물로 하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기 때문에 미온수를 사용하여 세안을 하는 것 이 좋고 세안을 한 후에는 유분이 없는 스킨케어를 사용하여 가능한 피지가 덜 생기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평소에는 블랙헤드가 거슬린다고 손으로 직접 짜거나 자극을 가하는 것은 상처가 날 수 있고 더 심해질 수 있기에 가능한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술과 담배는 혈액 순환에 장애를 일으켜 피부에 영양소가 충분하게 공급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매운 음식, 음주는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해 주기에 블랙헤드가 신경 쓰인다면 이 역시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 피지, 블랙헤드 관리 방법

블랙헤드가 눈에 띄게 보이는 경우에는 손으로 직접 짜기보다는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스팀타월이나 미온수로 모공을 열어 준 뒤 코팩, 오일 마사지, 필링 제품 등을 사용하여 블랙헤드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팩 외에 오일, 필링 제품 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너무 오랜시간 문지르면 피부 자극은 물론 피지가 노폐물과 함께 다시 흡착될 수도 있기에 적정시간 동안 후 세안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코팩 등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한 후에는 화장솜에 차가운 스킨을 적신 후 해당 부위에 올려서 모공을 다시 조여주는 것이 모공 및 피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블랙헤드 치료 방법

평상시 따로 시간을 내서 직접 관리하는 것이 어렵거나 너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직접 치료를 받아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알려진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병원에 따라 모두 사용하거나 일부 기기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실제 피부과를 방문하여 상담 후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주파 치료기기

먼저 고주파 치료기기를 이용한 방법인데 이는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하여 과도하게 피지가 발생되는 피지선을 직접 찔러 제거하는 피지선 파괴치료 방법입니다.

이 시술을 진행하면 피지선 사이즈를 줄여 주기 때문에 블랙헤드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피지가 너무 많아 커진 주먹코 역시 피지량이 줄어들어 코 사이즈도 조절이 되기도 합니다. 고주파 치료술의 경우 1~2달 간격으로 5회 정도 치료가 진행된다는 점은 참고사항입니다.

보톡스 치료

주름을 피는데 많이 이용되는 보톡스 역시 블랙헤드 치료 및 관리하는데 사용이 되는데 내성 없는 스킨보톡스를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스킨 보톡스의 경우 피부 표면에 보톡스를 소량 주입하여 피지 조절 및 모공 개선 효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도한 피지 분비량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효과가 블랙헤드 및 모공축소에 도움이 되며 효과는 1개월 차에 가장 좋으며 3개월 정도 유지가 됩니다. 유지기간은 3개월 정도로 3개월마다 시술이 진행된다는 점은 참고 사항입니다.

https://amdnbr.tistory.com/59

피부 기미, 잡티 관리/꿀팁

기미 잡티는 다른 곳보다 얼굴에 나타나는 검거나 갈색 빛의 얼룩 점들을 말합니다. 이러한 기미를 일으키고 악화시키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호르몬, 둘째는 햇빛이며 기타로는

amdnbr.tistory.com

https://amdnbr.tistory.com/98

내성발톱 치료 및 관리 방법/꿀팁

내성발톱은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 가는 질환으로 걸음을 걸을 때든, 잠을 자려 누워있을 때에도 거슬리는 느낌 그리고 고통을 주기도하는 질환입니다. 내성발톱은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기본적

amdnb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