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정보

팔자주름 관리 및 없애는 방법/꿀팁

by 하마부리 2022. 4. 12.
728x90
반응형

주름은 한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기에 미리 생활습관 개선과 관리를 하며 주름이 생기는 걸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까지는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많이 쓰고 다니는 이유로 팔자주름을 아주 간편하게 보완하였지만 백신 보급 확산과 위드 코로나로 갈수록 안보였던 입가를 보여야 하기에 더 신경 쓰이는 요즘입니다.

얼굴의 다른 주름보다 신경이 더 많이 쓰이는 팔자주름 관련 예방 및 개선 방법 그리고 관련 시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팔자주름 예방 방법

팔자주름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주름 생성을 가속화하기도 합니다. 이에 주름이 빨리, 더 깊게 생기지 않도록 하는 평상시 가능한 예방 방법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흡연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를 태울 때 나오는 독성 물질은 피부 노화를 촉진하며, 담배를 흡입할 때의 동작에서 입가에 팔자 주름을 만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빨대 역시 같은 원리로 동작한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음주 역시 피하는 것이 좋은데 술은 피부 속 모세 혈관을 확장시켜 수분이 쉽게 증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음주를 할 때는 가능한 물을 많이 마셔 주고 과일, 채소와 같은 수분이 많은 안주를 선택해 주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화장품을 사용할 때 알코올이 들어있는 스킨류는 입가에 바르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건 알코올 성분이 증발하며 피부 속 수분도 같이 가져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주름 생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기타 알아두시면 좋은 것은 세수할 때 얼굴에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살살하는 게 좋다는 것, 잘 때는 옆으로 또는 엎드려 눕는 것 등을 피하여 얼굴이 눌리지 않게 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팔자주름 완화 및 개선 방법

팔자주름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방법으로 최근에는 페이스 요가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페이스요가는 필러나 리프팅 시술과 같이 처진 얼굴을 단 시간에 좋아지게 만들어 주지는 못하나 완화하고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 볼에 바람을 불어 넣어 팔자주름을 평평하게 만든 후 양 검지로 콧망울 옆을 3초간 지그시 눌러줍니다.  

2. 양 검지와 중지를 팔자 주름 부위에 대고 아래가 아닌 위쪽 방향으로 대각선으로 끌어올려 마사지를 해줍니다.

위의 방법을 시간 날때마다 5회 정도 반복해줍니다. 참고로 마사지할 때는 맨살에 직접 하기보다는 페이스 오일이나 크림을 바른 후 하는 것이 피부 자극을 덜 주기에 좋습니다.

팔자주름 시술 방법

팔자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 필러를 맞거나 직접적으로 당겨주는 리프팅 시술을 받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필러 시술

필러의 경우 간편하고 금새 끝나며 시술 후 한번 리터칭 정도를 하는 등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필러는 유지기간 4~6개월 정도로 그리 길지 않다는 점과 그렇다고 장 시간 유지를 위해서 너무 많은 양의 필러 주입을 하면 얼굴 이미지가 부자연스럽게 만들어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리프팅 시술

팔자 주름 리프팅의 경우 레이저 리프팅과 실 리프팅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레이저 리프팅의 경우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피하에 필요한 만큼 전달하여, 조직이 응고되고 콜라겐이나 피부 재생세포가 자라나게 만들어 주는 방법입니다.

실 리프팅의 경우에는 가시돌기가 달린 녹는 실을 해당 부위에 시술하는 방법인데 실을 피하조직에 주입하면 실에 달려있는 가시돌기가 근막에 고정되며 이후 고정된 부분을 당겨줌으로써 처진 주름 부위를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콜라겐 생성 촉진되고 피부 재생을 유도하게 됩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기에 시술은 클리닉에 방문 후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역시 워낙 천차만별이기에 한 군데에 문의하시기보다는 여러 곳을 방문하여 확인하는 편이 좋은 가격에 만족스러운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amdnbr.tistory.com/59

 

피부 기미, 잡티 관리/꿀팁

기미 잡티는 다른 곳보다 얼굴에 나타나는 검거나 갈색 빛의 얼룩 점들을 말합니다. 이러한 기미를 일으키고 악화시키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호르몬, 둘째는 햇빛이며 기타로는

amdnbr.tistory.com

https://amdnbr.tistory.com/49

 

모공 축소, 줄이는 관리방법/꿀팁

얼굴에서 모공이 커지면 도드라져 보여 신경 쓰이고, 화장이 잘되지도 않는 등 불편이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모공 관리를 위해 피지를 직접 짜보기도 하고 코팩 사용 등으로 관리를 하

amdnbr.tistory.com

 

반응형

댓글